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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업계 뉴스(24.04.30)

1. 이제는 숏폼으로 파는 숏핑 시대

1분 내외로 재생시간은 짧지만 계속 이어 보게 되는 숏폼이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네이버쇼핑과 같은 쇼핑 플랫폼에 숏폼 콘텐츠가 붙거나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과 같은 숏폼 플랫폼에 쇼핑 기능이 추가되는 등의 방식으로 ‘숏핑'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2. 구글 유튜브, 1분기 매출 20.9% 올라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은 올 1분기 매출 805억 4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5%, 순이익은 57% 늘어난 수치다. 특히 유튜브 광고 매출이 크게 개선됐다. 유튜브 광고 매출은 80억 9천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0.9% 급증했다. 네트워크 광고는 74억 달러로 전년대비 소폭 줄었다.

 

3. 쿠팡, 대만에 3600억 원 투자… 중소기업 수출도 늘린다

쿠팡이 대만에서 로켓배송을 시행하면서 현지에 3600억 원의 투자를 단행한다. 진출 1년 반 만에 투자가 가속화되면서 쿠팡을 통한 한국 소비재 중소기업들의 현지 수출 속도도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4. 스레드, 자동 필터 기능 추가

메타가 운영하는 SNS 스레드에 자동 필터 기능이 추가됐다. 해당 기능은 검색 결과, 프로필, 게시물 답글, 팔로잉 및 포유(For you) 피드에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스레드는 게시물과의 상호작용 알림을 음소거하는 기능을 시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5. 윈도 11 시작 메뉴에 광고 생겼다

MS가 윈도 11 시작 메뉴에 광고 기능을 정식 도입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MS는 이번 주 사용자 대상으로 업데이트를 정식 배포하기 시작했다. 여기에는 윈도 11 시작 메뉴에 MS가 추천하는 MS 스토어 앱이 표시된다. 

 

6. 구글 크롬, 서드파티 쿠키 폐지 계획 내년으로 연기

구글이 크롬에서 서드파티 쿠키를 단계적으로 폐지하던 계획을 2025년으로 연기했다고 외신이 전했다. 구글은 쿠키 제거 일정을 연기하려는 이유로 관련 업계 및 개발자들의 피드백 조정 과정 중 발생한 일련의 문제를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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